"수준높은 K-콘텐츠 제작한다"… 넷플릭스, 국내 CG·음향 업체와 장기 파트너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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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국내 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 및 덱스터의 자회사 라이브톤과 2년 간에 걸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목록. /사진제공=넷플릭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국내 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 및 덱스터의 자회사 라이브톤과 2년 간에 걸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목록. /사진제공=넷플릭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국내 시각특수효과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 및 덱스터의 자회사 라이브톤과 2년 간에 걸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덱스터스튜디오와 라이브톤은 뛰어난 전문성을 바탕으로 '킹덤' '승리호' '보건교사 안은영' '사냥의 시간' 등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 제작의 후반작업을 담당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플릭스는 덱스터스튜디오의 색 보정을 담당하는 DI 사업부 및 사운드 디자인과 믹싱을 담당하는 음향 관련 자회사 라이브톤과의 후반작업 협력을 확대할 전망이다.

넷플릭스 하정수 포스트 프로덕션 디렉터는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한국 콘텐츠가 세계에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각 분야의 뛰어난 전문성을 갖춘 국내 파트너사들과 디테일한 부분까지 함께하며 수준 높은 완성도에 집중하기 때문”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창작자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며 한국 콘텐츠의 세계적인 흥행과 함께 국내 창작 생태계의 위상도 더불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약 77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80편가량의 한국 콘텐츠를 넷플릭스 시리즈 및 영화로 전 세계에 소개하며 한국 창작 생태계의 뛰어난 역량을 알리는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1년 올 한 해 동안 약 5500억원 가량을 한국 콘텐츠에 투자해 액션, 스릴러, SF, 스탠드업 코미디, 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강소현
강소현 kang4201@mt.co.kr  | twitter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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