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기차 나왔다… ‘SK’배터리 장착한 ‘G80 전동화 모델’ 8281만원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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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했다. 이 차는 제네시스의 첫번째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이다.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했다. 이 차는 제네시스의 첫번째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이다.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첫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했다. 이 차는 제네시스의 첫번째 고급 대형 전동화 세단이다.

내연기관 모델 파생 전기차인 G80 전동화 모델은 고급 편의품목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기차 특화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높은 상품성으로 전동화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고출력·고효율 전동화(PE) 시스템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거리(AER)를 갖췄다.

AWD(사륜 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며 최고출력 136kW, 최대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고 272kW(약 370PS)의 출력과, 합산 최대 토크 700Nm(71.4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 km까지 4.9초만에 도달한다.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3km/kWh다.
87.2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27km(산업부 인증 수치)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사진제공=제네시스
87.2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27km(산업부 인증 수치)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사진제공=제네시스

87.2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27km(산업부 인증 수치)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차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도 적용됐다. V2L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최대 3.6kW 의 소비전력을 제공한다. 태양광을 이용해 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선택품목으로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고 수준의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기본 적용했다.

아울러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차량 선회 시 제동력과 모터의 구동력을 이용,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편리한 주행을 돕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 2)’, 차 탑승 전 차량 내 공기 청정 기능을 원격으로 작동시켜주는 ‘원격 공기 청정 시스템’,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거나 스트레칭을 돕는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등도 갖췄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인 G80 전동화 모델을 통해 럭셔리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고급 전동화 세단의 성능 뿐만 아니라 전용 멤버십 등 차별화 된 서비스로 새로운 전기차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G80의 판매 가격은 8281만원이다. (전기차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지자체별 상이)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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