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홈케어 시장 확대… 아이디병원 의사들이 만든 석고팩, 200만장 판매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선보인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이 200만장 판매고를 돌파했다. /사진=아이디플라코스메틱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선보인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이 200만장 판매고를 돌파했다. /사진=아이디플라코스메틱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선보인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아이디에이지 페이스핏 플라스터 마스크)이 올해 200만장 판매고를 돌파했다. 홈케어 시장이 커지면서 성형외과 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소비자들이 반응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2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 따르면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시트타입으로 만들어졌다.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별도의 준비물이나 과정을 생략해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병원이 연구 개발한 특허 성분도 함유돼 있다.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은 타이트닝, 리프팅, 톤, 결, 붓기, 혈행, 모공, 보습 등 15가지 인체 적용시험도 완료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임상연구센터에 의뢰해 만 29~59세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임상한 결과 피부 혈행이 사용 직전 대비 13.64% 증가했다. 사용전과 비교해 피부결 거침 정도는 8.35% 감소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측은 홈쇼핑 판매 시작과 홈케어 시장 확대, 아이디병원 화장품이라는 인지도 등이 금번 200만장 판매 돌파에 주요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플러스패치와 마이너스밴드에 이어 석고팩까지 올해 누적 200만장 판매를 돌파하면서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아이디병원,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피부과, 아이디치과 등으로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아이디코스메디컬그룹의 화장품 사업 분야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관계자는 "석고팩 200만장 판매 돌파는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 속에 아이디병원 화장품이라는 신뢰도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했다는 특장점이 반영된 결과로 본다"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아이디병원의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K뷰티 대표 플라코스메틱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아름
한아름 arha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주간지 머니S 산업2팀 기자.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81.73상승 5.609:15 08/06
  • 코스닥 : 1057.77하락 1.7709:15 08/06
  • 원달러 : 1142.50하락 1.209:15 08/06
  • 두바이유 : 71.29상승 0.9109:15 08/06
  • 금 : 68.80하락 2.5709:15 08/06
  • [머니S포토]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 들어서는 김부겸 총리
  • [머니S포토] '이재명 열린캠프,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머니S포토]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전략 발표, 단상에 선 권덕철 장관
  • [머니S포토] 윤석열·최재형·홍준표 빠진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전체회의
  • [머니S포토]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 들어서는 김부겸 총리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