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도 거거익선?… 위닉스 뽀송 12ℓ 이상 제품 판매 비중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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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닉스 중대형 제습기 판매 비중이 늘었다. /사진=위닉스
위닉스 중대형 제습기 판매 비중이 늘었다. /사진=위닉스
위닉스는 올해 1~6월 12ℓ 이상 중대형 제습기의 판매 비중이 62%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0ℓ용량의 제습기와 12ℓ이상 중대형 용량 제습기의 판매 비중은 5대 5으로 동일했지만 올들어서 중대형의 판매가 늘어난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본격적인 집콕 생활이 시작된 지난해 상반기부터 거거익선의 소비트렌드가 증가하고 기존 제습기 사용자의 교체시기가 맞물리며 일어난 흐름으로 풀이된다.

위닉스 관계자는 “올해는 이틀에 한번씩 비가 오면서 3월부터 제습기 판매량이 급증했는데 중대형 용량의 제습기 판매가 눈에 뛰게 증가했다”며 “대형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소비 트렌드, 제습기 교체시기 도래, 1등급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구매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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