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전산장애에 오익근 대표 직접 사과… "보상 신속히 처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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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가 전날 발생한 전산 시스템 장애와 관련해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했다./사진=대신증권
27일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가 전날 발생한 전산 시스템 장애와 관련해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했다./사진=대신증권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이사가 전날 발생한 전산 시스템 장애와 관련해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하고 보상을 결정했다. 전날 대신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장애로 불편을 겪은 사용자는 장애 관련 내용에 따라 신청을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15분쯤부터 대신증권 HTS와 MTS에서 로그인과 주식 주문 체결, 미국 주식 프리마켓(정규장 전 시장) 거래 등이 체결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장 마감을 앞두고 주식 거래에 차질이 빚어졌으며 오후 5시 시작하는 미국 주식 정규장 전 시장인 프리마켓 거래도 지연됐다. 이후 오후 6시50분부터 복구됐다.

오 대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산장애와 관련해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모든 임직원은 이번 장애를 계기로 IT관련 내부 통제를 더욱 강화해 안정된 시스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로 불편을 겪은 고객은 홈페이지 온라인 장애 보상절차에 따라 장애 관련 내용을 신청하면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보상을 받으려면 주문 장애시 먼저 고객의 주문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록(전화 및 로그기록 등)을 남기고 대신증권 홈페이지의 전자민원 등으로 보상신청을 해야한다. 

보상을 원하는 주문 건에 대한 시간, 주문 종류, 종목, 수량, 가격 등 주문내용과 함께 보상범위를 접수하면 회사는 이를 토대로 조사를 거쳐 결과를 통지하고 보상을 진행한다.
 

이지운
이지운 lee1019@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증권팀 이지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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