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업 1위 굳히기… 이미지 차별화 나선 프리드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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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가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에 들어갔다. 사진은 김만기 대표./사진=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가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에 들어갔다. 사진은 김만기 대표./사진=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가 이미지 차별화에 나서며 상조업계 1위(2020년 외부회계감사 매출 기준) 굳히기에 들어갔다. 프리드라이프는 오는 31일까지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선발된 아이디어를 채택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에 적용한다. 

5일 상조업계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프리드라이프를 대표할 브랜드 캐릭터를 찾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캐릭터는 향후 프리드라이프의 광고, SNS 콘텐츠, 이모티콘 및 굿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 초 좋은라이프, 금강문화허브와 3사 합병으로 새롭게 출범한 통합브랜드 ‘프리드라이프’는 새로운 기업 이미지(CI)와 함께 ‘늘 당신의 삶과 함께’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제시하며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도 기존 상조기업의 무거운 이미지와 차별화하고,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뢰성 ▲친근함 ▲세련됨(전문성) ▲독특함(차별화) 등의 키워드가 제시됐으며, 장례서비스를 중심으로 웨딩, 투어, 장지서비스 등 다양한 라이프서비스를 대표할 수 있는 프렌즈형 캐릭터 개발이 과제다. 프리드라이프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참신한 캐릭터 개발로 더욱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프리드라이프를 대표할 새로운 얼굴을 찾는 이번 공모전에 재능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는 전국 상조업체 중 자산총액 및 선수금, 매출 1위(2020 외부회계감사결과 기준) 업체다.
 

전민준
전민준 minjun84@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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