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마음 돌리기 나선 엔씨… "8일 블소2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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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8일 자사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 업데이트를 통해 인게임 시스템을 개선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8일 자사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 업데이트를 통해 인게임 시스템을 개선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8일 자사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 업데이트를 통해 인게임 시스템을 개선한다. 

먼저 전투 상태에서 장착 중인 방어구 및 장신구 아이템을 교체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다만 무기 아이템은 이전과 동일하게 비전투 상태에서만 교체 가능하다.
 
엔씨 측은 "전투 중 무기 교체가 가능해질 경우 전투 상황에서 지나치게 많은 무공에 대한 판단과 대응이 요구된다"며 "또 무기 간 밸런스와 성장 정도에 따른 플레이어 간 격차가 극대화 될 수 있어 무기 교체는 현재 상태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임드/보스 몬스터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체력을 일부 표기된다. 당초 긴장감을 끌어올리기 위해 체력을 표기하지 않았지만 도전욕을 떨어뜨린다는 유저 불만이 잇따르면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대신 체력을 수치 정보가 아닌 체력 바 형태로 제공해 기존 전투의 긴장감을 유지할 예정이다. 

광역 무공의 기본 판정도 변경된다. 상대 플레이어에게 의도치 않은 광역 공격 피해를 입혔던 이전과 달리 업데이트 이후엔 명확하게 '적'으로 간주된 대상에게만 광역 무공의 피해가 적용된다. 

아울러 1차 무공개선이 진행된다. 법정 무공 중 '강섬뢰' '청화' '심판' 등의 스킬 시전 시간을 줄이고, 도끼 무공 중 '철벽'의 유지 조건을 '타격 수'에서 '시간'으로 수정한다. 또 도끼 기본 공격의 스킬 시전 시간도 감소한다. 

엔씨 측은 "유저들의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살피며 가능한 수용하고 개선하기 위해 많은 검토를 진행 중"이라며 '유저의 즐거움을 제일의 가치로 여기고 합리적으로 서비스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강소현
강소현 kang4201@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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