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1인가구 증가에 추석선물 세트 '소포장'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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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신세계는 비용 부담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1~2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소포장 기프트’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사진=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비용 부담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1~2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소포장 기프트’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사진=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전남지역 1인 가구 비율 증가에 발맞춰 지역 유통가도 올해 추석 선물 세트로 '소포장'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8일 광주신세계와 통계청 ‘장래가구추계’에 따르면 2020년 광주·전남권 1인 가구 비율은 32.6%로 2000년 17.7%에 비해 14.9% 증가했다. 이는 충청권(33.1%) 다음으로 높은 수치이다.

이에 광주신세계는 비용 부담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1~2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소포장 기프트’ 추석 선물세트를 내놨다.

정육 세트의 경우 1.5~2kg으로 구성하고 있던 것을 1kg세트로 낮췄으며, 과일 세트는 12개로 구성하고 있던 것을 6개로 낮췄다.

보통 4인 기준의 세트를 구성해 판매했던 것을 1인 가구를 감안해 절반 수준의 세트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소포장 세트를 구성했다. 

소포장 기프트 세트 상품으로는 한가족알뜰세트 2호(1kg), 사과 배 실속 세트 (사과 3개, 배 3개), 사과 실속 세트(6개), 새싹보리 찜 부세굴비(5미), 신세계 알뜰전복세트(8미)등 다양한 세트상품을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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