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상품성 높인 하이브리드 세단 ‘뉴 ES’ 국내 출시… 619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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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뉴 ES’가 국내 출시됐다. /사진제공=렉서스코리아
하이브리드 세단 ‘렉서스 뉴 ES’가 국내 출시됐다. /사진제공=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가 27일 하이브리드 세단 ‘뉴 ES’를 국내 출시했다. ‘뉴 ES’는 편안한 승차감, 뛰어난 정숙성, 넓은 실내 공간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7세대 ES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뉴 ES’의 외관은 ‘L자형’ 유닛의 프론트 그릴로 더 넓어보이는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헤드램프는 직사각형 LED 렌즈로 변화를 줬다.(이그제큐티브, F SPORT 모델) 주간 주행등과 프론트 방향지시등은 보다 입체적으로 다듬어져 세련되고 우아한 이미지를 표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

인테리어는 렉서스 장인(타쿠미)의 손을 거친 마감과 소재가 특징이다. 터치 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12.3인치의 대형 고해상도 모니터는 구형보다 112㎜ 앞으로 배치, 운전자의 조작 편리성을 높였다.

ES의 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5ℓ D-4S 가솔린 엔진에 대용량 배터리와 2개 모터가 더해져 충전 상태에 따라 저속에서 모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하다. 복합연비는 17.2 ㎞/ℓ(300h), 16.8 ㎞/ℓ(300h F SPORT)다.

저중심 차체 설계와 최적의 중량 배분을 구현한 ES의 렉서스 GA-K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리어 서스펜션 멤버 브레이스 설계 변경과 차체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퍼포먼스 댐퍼(이그제큐티브, F SPORT 모델 사양)를 통해 주행안정성을 높였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도 강화됐다. 감지 범위가 확대되고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ITA) 기능이 추가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은 물론 커브 감속 기능이 추가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조향 어시스트(ESA) 지원 기능도 새로 적용됐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는 전ㆍ후방의 사물 감지에 더해 보행자까지 감지 범위가 확대됐으며 차 주변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가 추가됐다. (이그제큐티브, F SPORT 모델)

뉴 ES 300h ‘F SPORT’ 모델은 F SPORT 전용 ▲메쉬 패턴 그릴 ▲F SPORT 엠블럼 ▲스포츠 시트 ▲19인치 휠 등 F SPORT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연출했다. 주행 조건에 따라 정교하게 감쇠력을 제어하는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 스포츠 주행을 지원하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이 적용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렉서스코리아 사장은 “다이내믹한 주행과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새롭게 F SPORT 모델을 출시하게 됐다”며 “안전 및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NEW ES와 스트롱 하이브리드만의 드라이빙 매력을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 ES 300h의 국내 판매가격은 ▲럭셔리 6190만원 ▲럭셔리 플러스 6400만원 ▲이그제큐티브 6860만원이며 11월부터 판매되는 뉴 ES 300h F SPORT는 711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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