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신규가입 중단한 이유는… 대기자만 121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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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일 출범한 제3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최근 나흘동안 신규 고객을 받지 않았다./사진=토스뱅크
지난 5일 출범한 제3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최근 나흘동안 신규 고객을 받지 않았다./사진=토스뱅크
지난 5일 출범한 제3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최근 나흘동안 신규 고객을 받지 않았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한글날 연휴였던 지난 9일부터 전날(12일)까지 사전신청 고객의 신규 가입을 중단했다.

무조건 연 2%의 금리를 제공하는 예금통장 사전 신청자 166만명 가운데 이미 계좌를 개설한 45만명만 대출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나머지 121만명은 사전신청을 했지만 토스뱅크가 서비스를 재개해야 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에 놓였다.

토스뱅크가 출범 초기부터 신규고객 유입을 중단한 것은 대출중단 사태 등이 우려돼서다. 금융당국은 토스뱅크가 출범하기에 앞서 올해 말까지 가계대출을 총 5000억원 이내로 제한하라고 권고한 바 있다. 토스뱅크는 지난 5~8일까지 약 3000억원의 가계대출을 내줬다. 영업 개시 사흘만에 올해 취급할 수 있는 가계대출 한도의 60%를 이미 소진한 것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대출 증가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신규고객 유입을 잠시 중단한 것"이라며 "오늘부터 신규고객을 다시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박슬기 seul6@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박슬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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