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만족에 도전합니다" 르노삼성, 단계별 품질 캠페인 시작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100%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해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회사 출범 초기부터 삼아온 ‘품질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회사의 좌우명을 대내외에 다시 공표하고 제품과 서비스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했던 기존 품질 명성 회복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캠페인의 첫 단계로 사내 캠페인부터 시행한다. 10월 중 임직원들의 자발적 품질 인식 개선을 위한 품질 슬로건 공모, 품질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1세대 SM5를 뛰어 넘는 품질 관리 지표도 적용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도 보다 고객들이 쉽게 이용하도록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고객 서비스 품질은 이미 외부 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1위의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백주형 르노삼성자동차 품질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는 1세대 SM5로 대표되는 최고 품질의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나 최근 일부 제품들의 출시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며 “르노삼성자동차는 이에 대해 부족했던 것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대책과 함께 앞으로 고객 불만의 문제를 보다 본질적으로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신속한 대책을 마련하고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진행을 통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007.33하락 5.818:03 10/21
  • 코스닥 : 993.70하락 7.9218:03 10/21
  • 원달러 : 1177.20상승 318:03 10/21
  • 두바이유 : 85.82상승 0.7418:03 10/21
  • 금 : 82.56하락 0.4718:03 10/21
  • [머니S포토] 올해 국감만 3번 출석한 김범수 카카오 의장
  • [머니S포토] ·'北 도발·軍  인권'등 2021 국방부·병무청·방사청 종합감사
  • [머니S포토] 2021국감 정재훈 "연말에 조단위 원전 해외수주 계약 있을 것"
  • [머니S포토] 국회 법사위, 법무부·대법원 등 2021년도 종합감사
  • [머니S포토] 올해 국감만 3번 출석한 김범수 카카오 의장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