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구했다' 신조어 만든 '삼프로 TV'… 이재명 출연분 700만뷰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출연한 '삼프로 TV'의 조회수가 70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은 '삼프로 TV'에 출연해 발언하는 이 후보. /사진= 삼프로TV 캡처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출연한 '삼프로 TV'의 조회수가 700만회를 돌파했다. 사진은 '삼프로 TV'에 출연해 발언하는 이 후보. /사진= 삼프로TV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출연한 유튜브 '삼프로 TV'의 조회수가 700만회를 돌파하며 채널 자체 최고 조회 수를 기록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5일 이 후보가 출연한 '삼프로 TV'가 영상 게재 1개월여 만인 지난 21일 기준으로 701만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해 700만뷰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삼프로TV 콘텐츠의 조회 수가 일반적으로 수만회에서 최대 30만여회 수준인 점을 감안할 때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다. 삼프로 TV에 출연한 다른 대선 후보의 조회수는 윤석열 후보 364만회, 안철수 후보 174만회, 심상정 후보 54만회 수준이다.

이 후보는 삼프로 TV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는 등 유튜브 콘텐츠를 선거운동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삼프로 TV' '와이스트릿' 등 주식 분야는 물론 예능(공부왕 찐천재 : 173만회), 게임(김성회의 G식백과 : 101만회), 반려동물(크집사 : 26만회) 등 다양한 분야의 유튜브에 출연하며 정책 홍보에 나서고 있다.

민주당은 이 후보가 출연한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한 이용자들이 '삼프로 TV'와 '공부왕 찐천재' 등의 프로그램이 '삼나구(삼프로 TV가 나라를 구했다)' '홍나구(홍진경이 나라를 구했다)' 등 인터넷 신조어를 만들어내는 등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경쟁 후보들과 함께 출연한 모든 유튜브 방송에서 이 후보의 조회 수가 압도적인 만큼 이 후보야말로 '유튜브 선거 대전'의 승자로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서진주
서진주 jinju316@mt.co.kr

안녕하세요. 라이브콘텐츠팀 서진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21.40상승 15.5309:48 05/25
  • 코스닥 : 870.45상승 5.3809:48 05/25
  • 원달러 : 1263.20하락 309:48 05/25
  • 두바이유 : 107.94하락 1.5309:48 05/25
  • 금 : 1865.40상승 17.609:48 05/25
  • [머니S포토] 이재명 '계양 테크노밸리 마스터플랜 발표'
  • [머니S포토] 손 맞잡은 이준석·한덕수
  • [머니S포토]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유엔을 서울로"
  • [머니S포토]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개최
  • [머니S포토] 이재명 '계양 테크노밸리 마스터플랜 발표'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