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4대 미래 성장 전략 발표…지속 가능한 ESG 경영으로 내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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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남산 사옥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남산 사옥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비대면 소비의 일상화, 데이터 트래픽 폭증,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T) 가속화 등으로 인한 변화를 성장 기회로 삼는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022년 신년사를 통해 ▲고(高)가치 가입자 중심의 스마트한 시장 공략 ▲강력한 제휴·협력 기반의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 ▲성장 사업에서의 빠른 규모 확대 ▲지속 가능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내실 다지기 등 네 가지 성장 전략을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 11월 국내 인터넷TV(IPTV) 최초로 애플과 협력해 애플 TV 4K를 출시하기로 했다. 최근 각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및 노래방 등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인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도 출시했다.

모바일 B tv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B tv 에어, 인공지능(AI) 사운드 맥스, 친환경 스마트 리모컨 등 고객 니즈 변화에 부응한 서비스 출시로 호평을 받고 있다. 유료방송 가입자 증가에 따른 플랫폼 경쟁력을 콘텐츠, T-커머스, 광고 사업 영역으로도 확장시킬 예정이다. SK텔레콤과의 시너지를 통해 기업 간 거래(B2B),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에서 유무선 통신 사업의 경쟁력도 강화한다.

RE100(Renewable Energy 100%) 회원사로서 재생에너지 사용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RE100은 ‘2050년까지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전력 전체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ESG 경영의 일환이다.

지난해 여주위성센터를 친환경 전력으로 가동했다. 올해 서울 서대문,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거점 사옥에도 ‘100% 친환경 전기’를 도입한다. 2045년까지 넷제로(온실가스 순배출량 0)를 달성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구매, 전력구매계약(PPA) 등 다양한 RE100 이행수단을 검토 중이다.
 

송은정
송은정 yuniya@mt.co.kr

안녕하세요 송은정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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