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뉴스] 오비맥주, '이제 만납시다' 광고 공개 外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오비맥주가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이제 만납시다'라는 주제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

지난 2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주 하지 못했던 일상의 인사말들로 시작한다. "잘 있었어?" "하나도 안 변했네" "오늘 한잔할까?" 등 그동안 얼굴을 마주하며 전하기 어려웠던 인사를 건네며 반가워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다.

이어 "아껴 뒀던 말들 이제 합시다" "이제 만납시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친구, 가족이 한 데 모여 건배하고 기뻐하는 장면으로 마무리한다.

이번 광고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카스, 오비라거, 한맥, 필굿 등 오비맥주 주요 브랜드가 한 영상에 담긴 것이다. "이제 만납시다"라는 인사말의 사회적 의미와 취지를 살리기 위해 특정 브랜드를 넘어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매개체로서 맥주의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를 새롭게 오픈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를 새롭게 연다.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한다. 총 3개 층으로 구성된 아모레 팩토리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로 채워져 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FACTORY STATION)'에는 30일 이내에 생산된 신선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FACTORY ARCHIVE)'는 아모레퍼시픽이 걸어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3층 '팩토리 워크(FACTORY WALK)'에서는 VR 투어를 통해 고객들이 제조, 포장, 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KT&G가 임직원 응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KT&G
KT&G가 '힘내라 KT&G 키트'를 제작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CEO 응원카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업무를 이어온 임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임직원 모두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러한 KT&G의 임직원 응원 프로그램은 사내 '가화만社성' 활동의 일환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가화만社성'은 KT&G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던킨이 포켓몬과 함께 '잠만보 컨테이너'를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진=SPC그룹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잠만보 컨테이너'를 출시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던킨의 잠만보 컨테이너는 인기 브랜드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수납함이다. 인기 포켓몬인 잠만보의 통통한 모습과 특유의 졸린 표정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높이 약 21㎝에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다용도 수납함으로 활용 가능하다.

잠만보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18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앱을 통해 사전 예약 구매 시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행사는 25일부터 실시되며 1만2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9900원에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이 물을 많이 마시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 주스 브랜드 오가닉(O'rganic)을 출시한다. /사진=롯데칠성음료
크니쁘니 캐릭터로 더 유명한 롯데칠성음료의 어린이 주스 브랜드 오'가닉(O'rganic)이 물을 많이 마시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오'가닉 과일워터 사과&배, 복숭아&푸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소 3년 이상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야채와 과일로 만들어졌다. 롯데중앙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해 특허받은 순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하고 있다.
아성다이소가 틱톡(TikTok) 계정을 개설했다.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틱톡(TikTok) 계정을 개설해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인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어 브랜드의 경험과 상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채널 오픈 기념 '다이소 in TikTok'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응모방법은 아성다이소 틱톡 계정을 팔로잉한 다음 댓글에 함께 응원하고자 하는 친구 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가 동남아 대표 휴양지인 필리핀 신규 여행 상품을 출시한다.

필리핀은 연간 70만명의 한국인이 방문하는 동남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아름다운 바다와 다양한 리조트 시설로 특히 가족여행, 골프여행 수요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모두투어는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 '세부, 보라카이, 보홀' 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5월 중순을 시작으로 대한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의 전세기 상품을 운영한다. 세부의 대표 상품으로는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막탄스윗가든뷰+하프보드'가 있다. 세부의 제이파크 아일랜드는 고품격 리조트로 쾌적한 시설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리조트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프리미엄 워터파크를 보유하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한영선
한영선 youngsun@mt.co.kr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334.27상승 42.2615:30 07/07
  • 코스닥 : 757.97상승 13.3415:30 07/07
  • 원달러 : 1299.80하락 6.515:30 07/07
  • 두바이유 : 101.73하락 9.3415:30 07/07
  • 금 : 1736.50하락 27.415:30 07/07
  • [머니S포토] 람보르기니, 차세대 V10 모델 '우라칸 테크니카' 국내 출시
  • [머니S포토] 하태경 TF 위원장 "희생자 구조 없었다"
  • [머니S포토] 첫 고위 당정 협의회서 발언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 [머니S포토] "모두발언 않겠다" 박홍근 원내대표에게 발언권 넘기는 우상호
  • [머니S포토] 람보르기니, 차세대 V10 모델 '우라칸 테크니카' 국내 출시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