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효과' 톡톡?… 쿠팡, OTT로 고객 잡을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쿠팡이 쿠팡플레이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포스터./사진제공=쿠팡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킬러 콘텐츠'를 쏟아내며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1일 오픈서베이 '온라인 쇼핑 멤버십 리포트 2022'에 따르면 온라인·모바일 쇼핑 이용자 중 최근 한 달 내 로켓와우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회원은 54.9%로 나타났다. 로켓와우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달 유료 멤버십 '와우'의 월 이용비는 기존 2900원에서 4990원으로 인상됐다. 하지만 회원 이탈률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플레이 콘텐츠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포츠 콘텐츠에서는 손흥민을 필두로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인기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어리그인기팀 토트넘 홋스퍼를 한국으로 초청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 17일과 19일 판매한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직관 티켓은 약 20분 만에 전 좌석이 매진됐다.

드라마 콘텐츠에서는 지난달 24일 첫 방송된 '안나'가 호평을 받고 있다. 인기 배우인 수지가 주연으로 나서며 화제를 모았고 개봉 당일 구글의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 7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쿠팡플레이만의 킬러 콘텐츠 개발로 신규 가입자 수가 늘었을 것으로 보인다"며 "요금 인상으로 인한 회원 이탈 규모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연희진 toyo@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유통팀 연희진입니다. 성실하고 꼼꼼하게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03.46상승 10.3618:01 08/09
  • 코스닥 : 833.65상승 2.7918:01 08/09
  • 원달러 : 1304.60하락 1.818:01 08/09
  • 두바이유 : 94.31상승 0.5618:01 08/09
  • 금 : 1812.30상승 7.118:01 08/09
  • [머니S포토] 5선 주호영, 비대위 선출 직후 기자간담회 개최
  • [머니S포토] 주호영, 사실상 비대위 수락...국민의힘 화상 의총 개회
  • [머니S포토] 80년만에 폭우에 떨어져 나간 보도블럭
  • [머니S포토] 100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
  • [머니S포토] 5선 주호영, 비대위 선출 직후 기자간담회 개최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