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USA 인수… "미국서도 직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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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가 셀트리온의 미국 법인(셀트리온USA)을 180억원에 인수한다. 사진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 중인 트룩시마(유플라이마).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셀트리온의 미국 법인(셀트리온USA)을 인수한다. 유럽에 이은 미국에서도 직접판매(직판)에 돌입하기 위한 포석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이 지분 100% 보유한 셀트리온USA를 180억원에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2018년 7월 설립된 셀트리온USA는 셀트리온의 글로벌 케미컬 사업의 미국 진출 교두보 역할을 담당해 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셀트리온USA가 보유한 라이선스를 즉시 활용할 수 있어 미국 내 의약품 유통을 위한 준비 시간을 수개월 단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확보한 라이선스는 셀트리온USA가 보유한 미국 내 판매 유통망을 비롯해 셀트리온의 케미컬의약품과 코로나19 진단키트 유통권 등을 포함한다.

이번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셀트리온USA 인수는 미국 시장 직판 전략 차원이다. 셀트리온USA가 기존에 구축한 유통망과 인력 등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향후 법인 인수 절차를 완료함과 동시에 현지 글로벌 제약사 출신의 핵심 인력 채용도 진행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전이성 직결장암 및 비소세포폐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베바시주맙)를 내년 상반기 미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피하주사제형) 등으로 출시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 아시아 등에서 바이오의약품을 판매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미국 직판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해 나갈 것"이라면서 "글로벌 처방데이터, 신뢰성 높은 제품 경쟁력, 탄력적인 가격 전략 등 셀트리온헬스케어만의 강점들을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용준
지용준 jyjun@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모빌리티팀 지용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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