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빵 매직' 통했다… SPC삼립, 2분기 영업익 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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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빵 판매 호조로 SPC삼립의 2022년 2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올랐다.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포켓몬 빵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포켓몬빵으로 오픈런(매장이 오픈하면 바로 달려간다는 뜻) 대란을 일으켰던 SPC삼립이 2022년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SPC삼립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 8149억원, 영업이익 235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각각 전년동기대비 14.0%, 61.5% 증가한 수치다.

베이커리와 푸드 사업이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베이커리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7.0% 상승한 2040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 2월 출시한 포켓몬빵이 인기를 끌었는데 '추억 소환'이라는 콘셉트로 제품을 재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덕분에 현재까지 7000만봉의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2022년 2분기 푸드 사업 매출은 200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보다 17.0% 성장했다. 푸드 부분의 핵심 브랜드인 시티델리, 피그인더가든,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이 매출을 견인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베이커리와 푸드 실적을 바탕으로 유통 사업 부분의 매출과 수익성이 함께 성장했다"며 "하반기에는 휴게소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영선
한영선 youngsun@mt.co.kr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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