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에서 세금 정보를 한눈에"… NH투자증권, 'MY 세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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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세금 서비스 'MY 세금'과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MY 세금'의 주요 기능은 ▲세금 한눈에 알아보기 ▲세금 시뮬레이션 ▲절세 혜택 제공 등이다. 모바일 앱 'QV/나무' 접속 후 '메뉴→MY·고객센터→MY 세금'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MY 세금'은 고객의 금융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절세형 분리과세 등 데이터를 통합한 세금 정보 화면(Total Tax View)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연금소득·ISA 계산기 및 ISA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해 전반적인 세금 관리가 가능하다.

절세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과세·세액공제·분리과세 등 주요 절세 혜택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정합성이 높은 절세 상품을 고객이 확인해 실제 매수·매도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인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 전화 연결'도 제공한다. 유선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모바일 앱 'MY 세금' → '세금 상담' → '전화 연결' 탭을 통하거나 다이렉트콜을 이용해 전문 세무사의 금융상품 및 연금 유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가능시간은 오전 9시~11시, 오후 1시~3시 사이에 가능하다.

NH투자증권 모바일 세금 서비스는 세금 데이터 통합을 통한 개인별 세금 조회 및 고객 세무 니즈 해소를 1차 목표로 잡았다. 향후 2차 오픈 시에는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소득 및 세금 조회 ▲절세 전략 수립 및 상담 ▲세금 신고 서비스 이용 및 사후관리 등 고객의 세무 서비스 경험 전반에 걸친 전면적인 개편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해외 주식투자 활성화와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등에 따른 절세 이슈 부각에 따라 세무 서비스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Tax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쉽고 간편한 세무 서비스 혜택을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세금 명가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승예
조승예 csysy24@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2부 유통팀 조승예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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