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감성 가득한 미래형 SUV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세련미에 강력한 주행 성능까지 겸비… 고객에 차별화된 선택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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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가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를 선보였다. /사진=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는 1970년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뒤 지난 50년 동안 최상의 편안함과 여유로움, 모든 길을 정복할 수 있는 강력한 주행 성능으로 각계각층의 사랑을 받았다.

5세대로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는 고유의 고급 감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주행 성능과 최첨단 기술까지 두루 갖춰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세대가 바뀌어도 변함없는 우아한 외모


5세대 플래그십 SUV 올 뉴 레인지로버는 세대 변화에도 변함없이 지켜온 특징적인 세 개의 라인인 낮아지는 루프 라인, 강한 웨이스트라인,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씰 라인으로 레인지로버 특유의 현대적 디자인과 우아함, 정교함을 완성했다.

측면에는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를 적용해 도어와 유리를 매끈하게 연결했으며 레인지로버 고유의 시그니처 사이드 그래픽은 도어와 하나의 표면으로 완벽하게 이어진다.

올 뉴 레인지로버 디자인에서 가장 현대적인 모습을 담아낸 후면부에는 히든-언틸-릿 라이팅(Hidden-until-lit Lighting) 기술이 적용돼 마치 하나의 고체를 조각해 차량을 완성한 것 같은 일체감을 준다.
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가 세련미 가득한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를 공개했다. /사진=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
정교하게 완성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0.30Cd라는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해 세계에서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럭셔리 SUV로 거듭났다.

인테리어에는 최고급 소재와 직관적인 기술들을 적용했다. 센터패시아의 주요 제어 장치는 명확한 층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배치가 직관적이고 정교하다.

스티어링 휠에도 인테리어 테마를 반영한 강한 수평 디자인을 적용해 안정감을 준다. 대시보드 상단과 헤드라이닝을 포함한 실내의 대부분은 최고급 세미 애닐린 가죽 소재로 세심하게 마감했다.

나뭇결이 살아있는 우드 베니어는 정교하게 가공된 마이크로 메탈 인레이를 적용해 영국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러운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를 적용한 2열은 4인승 좌석의 편안함과 5인승 좌석의 다목적성 구현이 가능하다. 2열의 중앙에 위치한 암레스트에 장착된 8인치 뒷좌석 터치스크린 조종하는 완벽한 시트 포지션을 위해 보다 빠르고 직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롱 휠베이스 모델에 적용된 이그제큐티브 컴포트 플러스 시트에는 퍼스트 클래스의 승차감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히팅 기능이 포함된 발 받침대와 다리 받침대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가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를 선보였다. /사진=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


어떤 도로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는 역동적 주행성능


올 뉴 레인지로버 P530 모델은 브랜드 최초로 최고 출력 530PS,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76.5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100km/h 가속 시간은 단 4.6초,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D350 모델에는 최신 MHEV 시스템이 적용된 인제니움 3.0리터 I6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D350 엔진의 최고 출력은 350PS, 최대 토크는 71.4kg·m이며 100km/h 가속 시간은 6.1초다.

모든 올 뉴 레인지로버 모델에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 기능이 최초로 탑재돼 탁 트인 도로와 도심의 좁은 도로에서도 평온한 주행이 가능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가 탑재됐다. 힘 있는 신형 액티브 48V 전자식 롤 컨트롤(eARC) 시스템은 최대 토크 1400Nm의 안티 롤 바를 통해 차체 움직임을 제어한다.

완전히 독립적인 에어 서스펜션은 그 어느때보다 효과적으로 차량 실내를 노면의 결함으로부터 분리시켜 언제나 최상의 승차감의 제공한다.

최신 에어 서스펜션은 트윈 밸브 댐퍼가 탑재된 업계 최고의 에어 스프링 볼륨으로 구성되며 랜드로버가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제어된다.
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가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를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 공략에 들어갔다. /사진=재규어 랜드로버코리아
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에는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 시스템 ▲액티브 락킹 리어 디퍼렌셜 시스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 등 최첨단 주행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이밖에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혁신적인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과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 중인 티맵 모빌리티의 티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Autobiography) 모델의 총 5개 트림을 출시했으며 가격은 2억2437만원이다.

스탠다드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은 5인승 시트로 제공되며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은 5인승 모델과 레인지로버 최초의 7인승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랜드로버의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오는 2023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선보이며 2024년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순수 전기(BEV) 모델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김창성
김창성 solrali@mt.co.kr

머니S 김창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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