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푼이라도 줄이자" 절전·절수 상품 매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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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에서 절전과 절수 상품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사진=이미지투데이
고물가 속 생활에서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한 달(9월1~30일) 생활요금을 줄일 수 있는 절전·방한·절수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동기대비 크게 늘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플러그 홀마다 전원 스위치가 있어 사용 여부에 따라 대기 전력을 개별 차단하는 '절전 멀티탭' 매출은 150% 증가했다. 설정한 시간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타이머 콘센트' 역시 판매가 486% 늘었다. 태양광으로 충전해 움직임이 있을 때만 불을 켜는 '태양광 센서 등'도 33% 더 많이 팔렸다.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비 절감을 위한 상품도 인기다. 외풍을 막아주는 '난방 텐트'와 '방한 커튼'을 찾는 이들은 각각 108%, 67% 증가했다. 실내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경량 패딩'은 109%, 도톰한 소재로 보온 효과가 있는 '수면 바지' 역시 8% 매출이 늘었다.

본체에 달린 버튼을 눌러야만 물이 나오거나 수압을 강하게 만들어 물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절수 샤워기 헤드'와 싱크대 아래 설치해 필요할 때만 밟아 물이 나오게 하는 '절수 페달'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공공요금 인상과 물가 부담으로 이색 절약 상품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전기, 가스 사용이 많아지는 겨울철을 앞두고 관련 상품을 찾는 이들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희진
연희진 toyo@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유통팀 연희진입니다. 성실하고 꼼꼼하게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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