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악화' 벤스가구, 소비자 피해주의보… "신규 주문·결제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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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스코리아가 경영악화로 A/S와 배송 지연이 발생하면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사진=벤스코리아
한국소비자원이 주식회사 벤스코리아(이하 벤스가구)와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2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구를 판매하고 있는 벤스가구는 내부 경영악화로 인해 A/S 및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올해 들어 지난달 30일까지 11개월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벤스가구' 관련 상담은 총 119건으로 11월에만 73건이 접수됐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으로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은 19건이며 건당 피해 금액이 수백만 원에 달하는 사례도 발생했다.

주요 피해 유형은 A/S·배송·환급 지연이며 현재 카드 결제는 이용이 중단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무통장입금' 방식으로는 여전히 구매가 가능해 주의가 필요하다.

소비자원은 "해당 업체를 이용하지 않을 것을 권고한다"며 "또한 배송 및 환급 지연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 중 카드 결제를 이용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벤스코리아 측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벤스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및 부천, 분당, 부산, 인천 매장에서 주문 후 당사의 일방적 취소, 배송일 안내 후 지연 및 고객센터 연결에 피해와 불편을 드린 점 사죄드린다"며 "본사 쇼핑몰 홈페이지는 신규 주문 및 결제가 불가하며 기존 온라인 주문 고객의 주문 상품 및 취소 환불 배송 처리 상황을 확인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승예
조승예 csysy24@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2부 유통팀 조승예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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