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2위 아이유·3위 임영웅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뉴진스(NewJeans) 민지(왼쪽부터) 혜인, 해린, 하니, 다니엘이 '2022 멜론뮤직어워즈(MMA2022)'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모습./사진=뉴스1
뉴진스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28일부터 2023년 1월 28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24만611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123만9922개와 비교하면 36.36% 줄었다.

2023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아이유, 임영웅,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손흥민, 아이브, 유재석, 손석구 , 차은우, 김연아, 백종원, 현빈, NCT, 김고은, 세븐틴, 이병헌, 에스파, 박은빈, 강다니엘, 송가인, 박보검, 장윤정, 태연, 김종국, 윤아, 싸이, 마동석, 김혜수, 신동엽 순으로 나타났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3만9498 미디어지수 68만2543 소통지수 51만1190 커뮤니티지수 67만1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만48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3만3925와 비교해보면 39.86% 상승했다.

2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8만5270 미디어지수 70만3628 소통지수 53만9610 커뮤니티지수 48만4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만33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1만4615와 비교하면 0.06% 하락했다.

3위를 차지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3152 미디어지수 62만6250 소통지수 47만1310 커뮤니티지수 55만7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만8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7만304와 비교해보면 2.79% 상승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이지운
이지운 lee1019@mt.co.kr

머니S 증권팀 이지운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16.96상승 28.6118:05 03/22
  • 코스닥 : 813.43상승 10.918:05 03/22
  • 원달러 : 1307.70하락 3.518:05 03/22
  • 두바이유 : 73.74상승 3.4318:05 03/22
  • 금 : 1941.10하락 41.718:05 03/22
  • [머니S포토] sb다가가는 봉사단, 국민의례 갖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 [머니S포토]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주역들의 파이팅!
  • [머니S포토] 진짜가 나타났다, '안재현·백진희' 그려낼 케미 기대속에
  • [머니S포토]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국내 출시… '2052만원부터'
  • [머니S포토] sb다가가는 봉사단, 국민의례 갖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