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측 흥행' 꿈비, 공모주 청약 돌입… 화장품·반려용품 다각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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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유아 가구 전문기업 꿈비가 일반청약을 진행한다./사진=이미지투데이
유아용 가구 국내 1위 업체 꿈비가 공모주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3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꿈비는 이날부터 2월1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 뒤 같은달 9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앞서 꿈비는 지난 26~2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희망밴드(4000~4500원)의 상단을 초과한 5000원으로 확정했다. 전체 공모 물량의 70%인 140만주 모집에 총 1590개 기관이 참가하면서 1547.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꿈비는 비교업체로 시디즈, 퍼시스, 오하임아이엔티 국내 가구업체 3사의 평균 주가수익비율(PER) 23.20배를 적용해 평가 시가총액을 416억5000만원으로 산출했다.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등 대표적 유아 관련 기업을 제외한 배경을 두고는 낮은 밸류에이션이 거론된다. 이들 기업의 PER이 한 자릿수에 그쳐 비교기업에 포함할 경우 꿈비의 평가가치가 낮아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것이란 추측이다.

지난 2014년 설립된 꿈비는 탄탄한 기술력과 유·아동에 최적화된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유아용 놀이방 매트와 침구류, 원목 가구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활용도를 극대화한 구조 설계 능력으로 변신이 가능한 범퍼침대와 원목가구 등을 개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RED DOT'·'IDEA'), '300만불 수출의 탑' 등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제품 개발 기획 과정에서 388건에 달하는 특허와 디자인권 등을 확보했다.

꿈비의 대표 제품인 유아매트는 쓰임새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과 먼지가 끼지 않는 구조 디자인으로 지난해 12월 기준 40만개가 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누적 후기 역시 3만건을 넘어섰다. 이외에도 회사는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닉그라운드'와 리빙케어 브랜드 '바바디토'를 선보이며 종합 유아용품 기업으로 발돋움해나가고 있다.

현재 온라인 매출 비중이 99.0%에 육박하지만 올해부터 오프라인(백화점·마트) 매장을 통한 매출 확대와 제품 보급화는 물론 스킨케어 제품의 H&B 유통사업 확대를 추진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온라인 판매 중 해외 직구(B2C)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동남아, 러시아, 유럽 등으로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유아용품과 소비 주기가 유사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파미야'를 론칭해 사업다각화를 모색 중이다.

꿈비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08억9639만원, 영업이익 23억2722만원을 달성했다. 재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2.9%, 11.4%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206억8509만원, 영업이익은 14억9723만원을 기록했다.

박영건 꿈비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아이를 건강하고 편안하게 잘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과 서비스, 콘텐츠 모두를 제공하는 육아 토탈 케어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지운
이지운 lee1019@mt.co.kr

머니S 증권팀 이지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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