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LOOK] ‘커스토미’로 라이프와 스타일을 디자인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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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신진디자이너 브랜드의 룩북과 컬렉션을 소개함으로써 국내 디자이너 발굴 및 브랜드 발전을 돕고, 패션피플에게는 색다른 디자인,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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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가방으로 크로스백, 백팩, 숄더백 등 무려 6개의 타입으로 변신하는 ‘트랜스포머 가방’이 있다면, 당신의 라이프와 스타일을 변화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다.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커스토미(CUSTOMI)’는 ‘customizing(주문제작)’과 ‘me’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주체가 돼 제품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콘셉트다. 지난 2012년, 6가지 이상의 형태로 변형 가능한 커스텀백을 출시하면서 국내외 바이어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건축을 전공한 ‘커스토미’의 조동주 대표는 건축의 구조적 특성을 모던함과 시크한 감성의 하이엔드 패션으로 풀어내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만드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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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토미’는 6개 유형으로 연출 가능한 커스텀백, 똑딱이를 활용해 간편하게 변형시킬 수 있는 ‘커스텀S백’, 스트랩으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폴딩백’, 지퍼를 활용해 클러치, 숄더백 등으로 응용할 수 있는 ‘멀집백’ 8가지의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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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과 패션을 조합한 ‘커스토미’ 특유의 유니크함은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다. ‘커스토미’는 2013년 프랑스와 미국의 쇼룸과 계약을 체결한 후 2014년 파리 후즈넥스트에 참가해 프랑스,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다. 이어 2015년 F/W 시즌에는 밀라노, 뉴욕 전시회에 참가할 계획이며, 현재 주력 제품인 가방에 이어 의류, 가구, 생활용품 등으로 브랜드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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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커스토미’는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현대백화점 서울 목동점 지하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온라인 홈페이지 외에도 두산타워(두타), 서울 노원 2001아울렛, 금천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만날 수 있다.


Brand History _ 조동주 대표

2014. WHO S NEXT PARIS, FRANCE / SEOUL FASHION WEEK, SEOUL / INDIE BRAND FASHION PT SHOW, SEOUL

2013. SEOUL FASHION WEEK, SEOUL / INDIE BRAND FASHION PT SHOW, SEOUL / KOREA STYLE WEEK, SEOUL

2012. DOMESTIC, GLOBAL PATENT / CUSTOMI LAUNCHING

<사진=커스토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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