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지난 5월 역대 최대 강수일수를 기록하며 잦은 비가 계속되자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습기, 의류건조기 등 관련 제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보통 장마철에 가장 판매량이 높은 제습기의 경우 올해는 2개월 앞서 매출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5월부터 6월(~20일)까지 제습기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62%가 증가했고 매출은 60%가 올랐다.
![]() |
지난 5월 역대 최대 강수일수를 기록하며 잦은 비가 계속되자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습기, 의류건조기 등 관련 제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에누리닷컴 제공) |
제습기 인기상품은 ‘위닉스 뽀송 DO2E160-JWK’가 차지했다. 본 제품은 1일 제습량 16L, 사용면적 70.7㎡(21.3평), 물통 용량 6.5L, 에너지 효율 1등급 등의 스펙과 신발, 의류용 집중 건조 Kit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6월 21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30만 원대, 최고가는 약 80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제습기와 함께 의류건조기를 찾는 수요도 큰 폭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5월부터 6월(~20일)까지 해당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16%, 33% 상승했다.
특히 건조기 단독 제품보다는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상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 동기간 세탁기+건조기 세트의 판매수는 전년대비 273%, 매출은 210%로 크게 올랐다. 인기 제품으로는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W16EG’를 찾는 고객이 많았다.
본 제품은 LG오브제 컬렉션 라인으로 세탁용량 24kg 세탁기와 건조용량 16kg 건조기가 세트인 상품이다. 중앙에 있는 하나의 패널로 두 가전을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과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알아서 세팅해주는 ‘다이렉트 페어링’ 기능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6월 21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250만 원대, 최고가는 약 550만 원대다.
이 밖에도 인기 있는 제습기, 의류건조기 대부분의 에누리 가격비교 최저가격이 포털과 경쟁사보다 저렴하게 나타났다.
에누리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기다리고 있어 제습기와 의류건조기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 같은 수요에 맞춰 고객들이 에누리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 예정이다”라고 말했다.